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해운대 오마카세 후기, 미즈일식에서 스시를 즐기다

by 디히치 2021. 8. 8.


부산 해운대에 내려간 김에, 스시 오마카세를 맛보고 싶었습니다. 해운대 오마카세는 미즈일식이 잘한다는 소문이 많아 가보기로 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 평점도 4.55점으로 높았고, 방문자 리뷰 / 블로그 리뷰수도 상당히 많아 믿을만했습니다. 오마카세 가격이 하이엔드급은 아니지만, 처음 오마카세를 즐기기엔 저렴한 편에 속했습니다.


 

 

미즈일식 내부 둘러보기

 


미즈일식 해운대 본점은 1층 /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마카세는 셰프가 스시를 만드는 모습도 보고, 설명도 듣고 싶었기에 1층에 앉았습니다.

 

 


점심, 저녁 시간에 오마카세를 드실 분이면, 꼭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오시면, 자리 부족도 그렇고 재료 준비도 미리 되어있지 않아.. 중간에 돌아가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가격 살펴보기

 


오마카세 외에도 초밥 정식부터 초밥 단품까지 다양하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마카세는 3가지 급으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1) 장승진 스시코스 : 70,000원
2) 오마카세초밥 A : 55,000원
3) 오마카세초밥 B : 40,000원


저는 오마카세 코스 중에 중간급인 오마카세초밥 A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오마카세 시작을 알리는 의미인 "플레이트"가 제 앞에 세팅되었습니다.

 

 



 

 

오마카세 즐겨보기

 

좌) 한치+멍게, 우) 전복+아구간


오마카세는 먼저 죽과 장국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멍게를 곁들인 한치와 전복과 아구간이 애피타이저(?)로 나왔습니다.

 


애피타이저 다음으로, 셰프님께서 광어, 농어, 오도리 새우 사시미 3종류를 선보였습니다. 맛은 일반 횟집에서 먹는 회감과 비교가 되지 않았습니다.

생선에서 단맛이 나는 이유는 무엇인지 한 점, 한 점 고심하며 먹었던 것 같습니다. 맛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사시미로 생선 재료의 본 맛을 느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스시를 하나씩 만들어주셨습니다. 첫 번째로는 광어 초밥, 농어 초밥, 방어 초밥 순으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리 간은 식초맛이 강한 맛을 좋아하는데, 미즈일식 사리 간은 세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재료 본연의 맛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삼치 초밥, 연어 초밥, 참다랑어 초밥 순으로 내어주셨습니다. 초밥 한 점을 내어주실 때, 어떤 재료인지 설명을 잘해주셨기에 큰 궁금점 없이 스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참다랑어 대뱃살 초밥과 새우 머리 튀김, 소고기 초밥, 성게 완자 초밥이 나왔습니다. 소고기 초밥은 입에 넣자마자 불향이 정말 가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마카세 초밥 중 베스트는 참다랑어 대뱃살 초밥이었습니다. 참다랑어 대뱃살의 기름진 맛에 와사비를 듬뿍 올려 먹으니, 참치의 고소함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우튀김 2개와 연어조림, 우동을 주셨습니다. 우동 면이 생면으로 되어있어, 평소 우동에서 느낄 수 없는 식감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일식집의 마무리 꽃이니, 당연히 빠지지 않고 주셨습니다.

 


오마카세의 가장 큰 매력은 눈 앞에서 사시미와 초밥을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네타의 정확한 부위와 맛있게 먹는 방법을 바로 들을 수 있는 점도 즐길 수 있는 포인트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미즈일식 오마카세 음식 양은 앵콜스시를 외칠 힘도 없이 양은 충분했습니다.


 

 

주차 정보

 


주차는 미즈일식 지하 주차장에 무료로 가능했습니다. 계산을 하면서 지하에 주차를 했다고 하면, 무료 주차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 점심 1시간 지원
- 저녁 2시간 지원


스시 오마카세를 처음 즐기시는 분이라면, 미즈일식에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너무 비싼 오마카세를 맛보면, 가격 업그레이드하는 행복은 누릴 수 없습니다.

중저가 오마카세부터 하이엔드 오마카세까지 단계별로 높여가시며, 행복을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 식당명 : 미즈일식 해운대본점
- 주소 : 부안 해운대구 APEC로 17 센텀리더스마크
- 주차 : 건물 지하 무료주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