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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성/재테크

꼭 알아야 할 PDF 전자책 판매 마케팅

by 디히치 2020. 11. 30.

 

 

책, "무기가 되는 스토리"에서 발췌한 PDF 판매 마케팅 사례 기록

 

 

1. 시작 - 고객 육성 이메일

 

고객 육성 이메일이란 사람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가치 있는 정보를 제안하는 정기적인 이메일이다. 정기적으로 이메일을 발송하면서, 잠재 고객에게 신뢰감과 돈독한 관계를 만들어주어야 한다.

 

이때 주된 목표는 제품, 서비스 판매가 아니다. 중요한 목표는 제품/서비스가 고객의 삶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도록 일깨워주는 것이다. 나중에 고객들이 당신의 도움이 필요로 할 때, 기억하고 연락이 올 것이다.

 


 

2. 고객 육성 이메일 예시

 

효과적인 고객 육성 이메일은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간단한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메일 끝에는 만약 주문을 대비한 "회사 로고, 전화번호"를 적어놓는다.

 

 

1) 문제에 관해 이야기한다.

2)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계획을 이야기한다.

3) 해당 문제가 해결되면 삶이 얼마나 달라질지 묘사한다.

 

 

예시) 애견 호텔 사업 - 고객 육성 이메일

 

제목 : 개를 마음껏 먹여도 될까요?


-------님께

크레스트힐에서는 종종 개를 마음껏 먹여도 되냐는 질문을 받습니다. 개에게 항상 밥을 주어 배고픈 일이 없도록 하는게 가장 쉬운 일일 것입니다. (중략)

개에게는 하루에 한두 번 정해진 양의 사료를 줄 것을 추천합니다. 20분 후 개가 사료를 먹지 않는다면 남은 사료는 버리고, 다음 번 밥 줄 시간까지 기다립니다.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의 사료를 주게 되면 개가 얼마나 먹는지, 혹시 식욜을 떨어뜨릴 만한 병에 걸리지는 않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중략)

감사합니다.


P.S. 우리 개가 얼마나 먹어야 하는가 하는 문제는 개의 나이와 크게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번에 개를 데리고 저희 가게를 방문하시게 되면 저희에게 개를 보여주세요. 그러면 해당 품종에 관해 아는 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회사 로고 + 전화번호

 


 

3. 구매 제안, 행동 촉구 이메일

 

고객 육성 이메일을 3~4번을 보내어, 고객에게 제품/서비스를 지속 제안해야 한다. 이제는 고객에게 구매 제안을 직접적으로 제안해야 한다. 구매 제안을 할 때는 약간의 희소한 기회라는 느낌을 주어야 한다.

 

 

1) 문제에 관해 이야기한다.

2)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계획을 이야기한다.

3) 해당 문제가 해결되면 삶이 얼마나 달라질지 묘사한다.

4) 소비자에게 판매로 이어질 직접적인 행동을 촉구한다.

 

 

예시) 애견 호텔 사업 - 구매 제안 메일

 

제목 : 개를 마음껏 먹여도 될까요?


-------님께


저희와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멀리 떠나실 때 개만 남겨두고 가기가 정말 싫으실 겁니다. 더구나 여러분의 개가 스트레스를 받아서 마구 짇어대는 다른 개들과 함께 상자에 갇혀 있다면 더욱 싫겠죠. (중략) 그래서 만든 게 크레스트힐 동물 호텔입니다.

크레스트힐에서는 낮 동안 개들이 너무 열심히 뛰어 놀아서 밤이 되면 얼른 자려고 합니다. 저희는 정직원 세 명이서 테니스 공을 던져주고 개들이 뛰어다니며 놀게 하여, 개들이 집이 아닌 곳에 있다는 사실을 잘 인식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중략)

지금 예약하신다면 크레스트힐을 절반 가격에 사흘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는 저희가 여러분의 애완동물을 얼마나 정성으로 돌보는지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1회 한정 행사입니다. (중략)

이번 기회를 이용하고 싶다면 전화 주세요. 언제 떠나게 될지 일정을 모르더라도 상관없습ㄴ디ㅏ. 저희 시스템에 쿠폰 이용자로 등록해두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오늘 000-0000로 전화주세요.

여러분의 개는 크레스트힐에서 전혀 다른 경험을 하게 될겁니다.

감사합니다.


P.S. 오늘 전화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0분 통화로 저희 시스템에 영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중략)

 


 

4. 작게 시작해라

 

PDF 전자책을 팔기 위해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버겹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처음에는 작게 시작해라.

처음에는 워드 문서를 열고 쓰고 싶은 내용을 적으면 된다.

 

다 쓴 내용을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것으로부터 마케팅은 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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