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인증 : 네이버 지식스니펫 노출 효과

by 디히치 2023. 5. 23.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금이 입금되었다.
 
 
$100 이상이면 자동 인출 신청을 했기에, 신경 쓰지 않더라도 수익금이 계좌로 꽂히곤 한다. 
 
 
 
사실 티스토리에 글을 많이 쓰지도 않는, 하꼬 블로거임에도 이상하게 조회수가 잘 나왔다.


당연히 운좋게 검색 노출이 잘되겠거니 했는데, 다른 비밀이 있었다.
 
 
 
※ 현재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 현황
 

현실적인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인증 (3개 블로그 운영 중)

3개월 만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118가 입금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입이 $100 이상이면, 자동 입금되도록 설정해 둔 덕에 용돈 받는 기분이 들곤 합니다. 제가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는

heecheoldo.tistory.com

 
 
 
 
 
해당 티스토리만 예를 든다면, 이상하게도 다낭 롯데마트 무료 짐 보관 포스팅이 조회수가 잘 나왔다.


처음에는 코로나도 끝났겠다,
다들 해외여행 많이 가는구나 싶었다.
 
 

다낭 롯데마트 무료 짐 보관 정보 알아보기 (시간, 위치 정보)

베트남 다낭 롯데마트에서는 무료로 짐 보관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롯데마트 외에도 대부분의 마사지 샵에서도 가능하죠) ★ 다낭 롯데마트 위치 롯데마트 다낭 · 6 Nại Nam, Hoà Cường Bắc, Hả

heecheoldo.tistory.com

 
 
 
하지만, 조회수가 잘 나오는 건 해당 포스팅이 네이버 지식스니펫으로 노출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땡큐 네이버..)
 

 

PC 검색 화면

 
 
네이버 지식스니펫이란, 네이버 AI 기반 분석 알고리즘을 의미한다.
 
 
위와 같이 네이버에서 "다낭 짐보관"을 검색하면, 좋은 정보라고 판단되어 최상위로 검색되었다.
 
 
 

모바일 검색 화면

 
 
모바일 검색을 했을 때도, 동일했다.
최상단에 노출이 되었다.
 
 
 
결국 정보성 글들이 광고 수입과 상당한 상관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결국 중요한 건, 킬러 콘텐츠이다.
 
 
해당 블로그 외에 6년간 방치한 블로그에서도 계속 수익이 나고 있는 이유 또한 극정보성 포스팅 덕분이다.
 
 
블로그의 목적이 취미가 아닌 돈이라면, 정보성 글만 쌓아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티스토리 광고 수입 인증 (feat. 킬러 콘텐츠의 중요성)

금일 잊고 있었던 티스토리 광고 수입(애드센스) $100가 입금되었습니다. 한없이 작은 금액이지만, 달달한 용돈(?) 같아서 마냥 좋습니다. (매달 애드센스 수입 총액이 $100 이상일 경우, 계좌 이체

heecheold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