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일상 정보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 법 알아보기

by 디히치 2021. 7. 28.


우체국에서 준등기 보낸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준등기는 등기와 우편의 장점을 취합한 배송 방법입니다. 우편은 물건 접수 후, 배송 조회 서비스가 되지 않는 점이 단점입니다. 그리고 등기는 받는 사람이 부재 중일 때 전달 지연되는 점이 번거롭습니다.

이에 비해, 준등기는 배송 조회도 되고 물건은 직접 전달 방식이 아닌 우편함에 배달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각 배송 방식 정리



1) 우편 방식 : 접수 → 배달 (배송 조회 불가)우편함 (배달 완료)


2) 등기 방식 : 접수 → 배달 (배송 조회 가능)직접 전달 (배달 완료)
→ 받는 사람 부재 중일 경우, 재방문 전달
→ 받는 사람 계속 부재 중일 경우, 물건 우체국 보관


3) 준등기 방식 : 접수 → 배달 (배송 조회 가능)우편함 (배달 완료)



 

준등기 가격 / 무게

 


준등기 비용은 1,800원입니다. 중량은 200g까지만 접수 가능합니다.



 

준등기 보내는 사람 / 받는 사람 작성하기

 


저는 안전봉투에 물건을 넣어 준등기를 보내야 했습니다.

안전봉투에 보내는 사람 / 받는 사람을 어떻게 적어야 할지 몰라.. 그대로 우체국에 갔습니다. 그러니 직원분께서 친절한 설명과 함께 스티커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는 보내는 사람, 우측 하단에는 받는 사람을 적고 준등기 접수를 하면 됩니다. 추가로 꼭 스티커가 아니더라도, 일반 종이(A4)에 보내는 사람 / 받는 사람을 적고 테이프를 붙여도 접수 가능합니다.

종이에 보내는 사람 / 받는 사람을 적으실 분은 아래 사진 양식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준등기 배송 조회 서비스

 


준등기 접수를 완료하면 위 사진과 같이 배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접수 완료 후, 카카오톡으로 링크가 날아옴)

배달 완료까지 배송 과정을 볼 수 있는 점이 준등기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