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산성/일상 정보

페이스북 FACEBK 해외결제 사기 해결 후기 : 환불 받는 방법

by 디히치 2023. 4. 30.

※ 페이스북 FACEBK 해외 광고결제 사기 해결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밤이 깊은 새벽 2시, 갑자기 신용카드 결제 알림이 울렸다.

 

 

 

FACEBK P57*******

...

...

 

 

 

결제는 총 5건으로, 총 157만원이 연달아 결제되었다. 결제는 페이스북 광고 결제로, 머나먼 타국 아일랜드에서 결제되었다.

 

 

 

알 수 없는 결제들..

 

 

 

내 신용카드 정보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해외로 유출되었구나 싶었다.

 

(나쁜 놈들..)

 

 

 

이제 인터넷에서 각종 후기들을 찾고 찾아서 환불받은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다. 나처럼 페이스북 해외결제 사기를 당한 사람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페이스북 광고 등록 여부 확인하기

 

 

 

혹여나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광고 등록을 했으나, 까먹은 건 아닌지 확인해보자.

 

 

 

 

 

1) 페이스북에 로그인 후, 좌측에 있는 광고 관리자를 클릭한다.

 

 

 

 

 

2) 광고 관리자에서 등록된 광고(캠페인)가 있는지 확인하자.

 

 

 

 

3) 등록된 광고가 없음에도 광고 결제가 되었다면, 해외결제 사기를 의심해야 한다.

 

 

 

 

 

2. 신용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먼저,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자. 참고로, 보이스 피싱 / 금융 사기 상담은 24시간 가능하다.

 

 

 

 

1) 상담원에게 나도 모르는 해외결제가 발생했다고 말하자.

 

 

 

 

2) 상담원은 개인정보 확인 후, 해외 결제 차단 등록을 해주신다.

 

(해외 결제 차단 등록은 본인 선택)

 

 

 

 

3) 추가로, 해외이용 이의제기 신청을 등록해 주신다.

 

(카드 앱에서 직접 이의신청 등록 가능)

 

 

 

 

4) 해외이용 이의제기 등록을 하게 되면, 신용카드 결제가 빠져나가지 않게 된다.

 

(페이스북과 카드사가 알아서 해결)

 

 

 

이의신청 등록 결과

 

 

 

 

 

3.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추가로, 페이스북 고객센터에 "승인되지 않았거나 알 수 없는 청구" 건에 대해 문의를 했다.

 

(도대체 누가 어떤 광고를 등록했는지 궁금해서..)

 

 

 

 

 

1) 해당 페이지는 페이스북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없었다..

 

(거의 보물찾기 수준..)

 

 

 

 

2) 아래 링크를 클릭한 후, 날짜 및 금액 / 금액 / 문제 설명을 작성하자.

 

https://www.facebook.com/help/contact/1856425021037976

 

 

 

 

 

3)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아, 페이스북의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기록에 따르면 회원님의 계정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경우 구매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어이없는 답변을 받은 뒤, 한번 더 문의를 했다.

 

(동일하게 문의)

 

 

 

 

 

5) 위 답변과 같이, 사기성 구매에 대해서는 환불 처리 완료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해외결제 사기 건에 대한 해결 후기였습니다.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위 프로세스 대로 차근차근 잘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